어떻게 Python을 시작할까 고민하다가, 책을 사서 보는 건 경험상 큰 도움이 되지 않기에, Python 개념 및 사상을 배우기 위해 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졌다.
실은 위키피데아 내용 만 보더라도, 어느 정도 파악 하는 데는 무리가 없었다.
http://en.wikipedia.org/wiki/Python_(programming_language)
코딩의 시작은 일단 웹 사이트를 통해 시작했다.
http://www.codecademy.com/
세상 참 좋아진 듯.. 내가 경력이 그리 긴건 아니지만, 2000년 초반에 Java를 배우기 위해서는 책보고 관심 있는 사람끼리 모여서 스터디 한 것 밖에 없었던 듯.. 요즘은 코딩 배우는 싸이트도 많고, 코세라나 edx 같이 세계의 유명한 교수들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도 있고,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개발 하면서 경쟁 할 수 도 있고.. 소스가 너무나도 많다.
Python 기초 과정을 한 40% 진행하며서 느낀 점은..
일단 쉽다. 다들 이 점을 강조 하는데, 실제로 구현 해 보니 증말 쉽다.
어떤 언어든 개발 경험이 있다면, 코딩 문법을 익히는 데 몇 일 안 걸릴 듯..
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을 듯..
세미콜론이 없는 게 얼마나 편한지,
함수 정의문이나 if-else 문을 감싸는 중괄호(())가 없는 게 얼마나 편한지,
단순히 띄워쓰기를 지킴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독성, 생산성은 가히 놀라울 듯 하다.
변수 정의 시 미리 타입, 크기 등을 정할 필요가 없어 개발시 편하지만, 디버깅은 어려울듯..
Node.js의 JavaScript와 너무나도 비슷하다. 비동기식 이벤트 기반 코딩이 가능 한 1급 함수라는 부분도 똑같다.
상속관련해서는 JavaScript는 prototype 객체를 통해 상속 및 오버라이트는 가능하나, 클래스를 정의하여 상속 받는 개념은 없는데, Python은 완전한 클래스 생성이 가능하고 다중상속등이 가능해 보인다.
기초과정 완료 되면, 더 추가 하겠다.
To be continued..
>_
댓글 없음 :
댓글 쓰기